2019/06

    3RSYS SOCOOOL RC-300 리뷰

    3RSYS는 PC 케이스, 쿨링시스템, PC 튜닝용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PC 케이스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많은 유저들이 3RSYS의 PC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3RSYS의 슬로건인 '고객 우선'이란 말처럼 엄청난 A/S를 자랑합니다. A/S폭행이라는 별명이 있는 3RSYS에서 새로운 공냉 쿨러인 RC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RC 시리즈는 RC-100, RC-300, RC-500으로 출시하였으며 이번에 살펴 볼 제품은 RC-300입니다. 3RSYS SOCOOOL RC-300의 쿨링팬의 베터링은 Hydraulic bearing이 적용되어 긴 수명과 낮은 소음을 제공하며 PWM 컨트롤을 지원하여 CPU의 온도에 따라 팬속도를 조절합니다. 3RSYS SOCOOOL RC-300 패키지입니다. 패..

    SK NUGU nemo 누구 네모 AI스피커 리뷰 2부

    1편에서는 SK 누구 네모 언박싱과 디자인, 초기 설정, ASMR 기능 등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2편에서는 누구 네모의 음성 명령 기능을 중점으로 다양한 켄텐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K 누구 네모 오디오북 누구 네모의 다양한 음성 명령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메뉴얼을 한 번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서비스 메뉴얼은 누구 홈페이지(https://www.nugu.co.kr/static/service/)에서 웹으로 보거나 다운로드 해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NUGU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음성 명령 기능을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음성으로 책을 읽어 주는 기능으로 아이들이 좋아 하는 동화나 최신 인문학, 잠자기 전에 듣기 좋은 오디오북 등 다양한 종류의 책을..

    하나보단 듀얼모니터 ASUS VZ229HE

    ASUS VZ229HE 모니터는 22인치의 크기에 FHD(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제품으로 7mm 두께의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높은 공간 활용성을 제공하며 베젤리스 프레임으로 듀얼 모니터로 활용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모니터 영상의 깜빡이는 현상을 제어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능과 청색 파장을 줄여주는 블루 라이트 필터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ASUS VZ229HE 모니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SUS VZ229HE는 WLED광원과 IPS패널이 적용되어 상하좌우 178도 어디서든 색의 왜곡이 없는 화면을 제공하며 제품 구매 후 3년간 패널/시스템 서비스로 고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US VZ229HE의 ..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 리뷰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 허브 키보드는 적외선 방식의 IR센서를 탑재한 광축 키보드로 8천만번의 키수명과 기존 기계식 대비 1.5배 빠른 반응 속도를 제공합니다.(기존 기계식 축 0.6ms/ENTUS IR 0.2ms) 제품명처럼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축교체 타입으로 고장난 축을 교체하거나 다른 축으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와 다르게 키보드 상단에 스마트폰 거치 공간을 두었으며 USB 허브 기능 및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편리성을 더 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US 표준 104키로 제작되었으며 OTUMU社와 CJ ENM이 제휴 개발한 무접점 ENTUS IR 광축이 탑재되었습니다. 키캡은 ABS재질의 한/영 이중사출..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프리미엄 컴퓨터의자 어피치 사용기

    카카오프렌즈는 라이언, 어피치, 무지, 네오 등 다양한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들로 많은 브랜드의 제품들과 콜라보해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2019년도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의자는 핑크색 바탕의 어피치 의자와 파란색 바탕의 라이언 의자 2종의 카카오프렌즈 의자를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의자를 보고 나서 출시되기만을 기다렸는데 몇일전에 출시하여 바로 구매했습니다. 지금부터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프리미엄 의자 어피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프리미엄 의자 어피치는 어피치의 컬러와 동일한 핑크 색상으로 제작되었으며 무게는 25kg이고 150kg의 하중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프리미엄 의자 어피치의 패키지는 제품의 ..

    SK NUGU nemo 누구 네모 AI 스피커 리뷰 1부

    최근 AI 스피커의 트렌드는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존의 AI 스피커들은 음성인식을 통한 청각적 정보만을 얻을 수 있었지만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 스피커는 청각적인 정보와 동시에 시각적인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기존의 음성 기반의 AI 스피커에 비해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고 눈으로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빠른 정보 습득과 편리함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SK NUGU nemo는 국내 최초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 스피커로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2개의 10W 풀레인지 유닛이 탑재된 JBL 스피커가 장착되어 스피커 본연의 기능인 사운드를 강화하였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SK 누구 네모의 패키지입니다. 실제 제품의 모습을 패키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패키지의 뒷면에는 작은 글..

    SK 디티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퓨리 리뷰

    미세먼지로부터 365일 안전할 수 없는 요즘 공기청정기는 어느새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공기청정기 제품군은 가정에서 두고 쓸 수 있는 스탠드형 제품부터 시작해서 점점 소형화되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을 필두로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형 공기청정기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SK디티에서는 휴대용 목걸이 공기청정기를 출시했습니다. 지금부터 SK디티 AIR PURI 휴대용 목걸이 공기청정기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SK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퓨리는 내장형 배터리와 38.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인 제품으로 1시간 30분을 충전하면 5~6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디티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퓨리의 패키지입니다. 깔끔한 하얀 색상의 패키지에는 ..

    ASUS PRIME B365M-A 코잇 리뷰

    인텔 B365 칩셋은 기존의 인텔 B360 칩셋 14nm 공정의 문제로 22nm 공정으로 다운그레이드 한 칩셋입니다. 14nm 공정의 지속적인 공급 부족 현상으로 생산 시설 확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생각됩니다. 기존의 B360 칩셋과 B365 칩셋의 차이점은 PCIe레인수가 최대 12개에서 20개의 레인으로 증가하였으며 USB 포트도 2개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B365 칩셋은 PCIe(0/1/5) 및 SATA(0/1/5/10) RAID를 지원하며 윈도우7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지금부터 인텔 8세대와 9세대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SUS PRIME B365M-A 코잇 메인보드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ASUS PRIME B365M-A 코잇 메인보드는 M-ATX의 폼팩터를 지원하며 최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