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기기

SK NUGU nemo 누구 네모 AI스피커 리뷰 2부

1편에서는 SK 누구 네모 언박싱과 디자인, 초기 설정, ASMR 기능 등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2편에서는 누구 네모의 음성 명령 기능을 중점으로 다양한 켄텐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K 누구 네모 오디오북

누구 네모의 다양한 음성 명령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메뉴얼을 한 번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서비스 메뉴얼은 누구 홈페이지(https://www.nugu.co.kr/static/service/)에서 웹으로 보거나 다운로드 해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NUGU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음성 명령 기능을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음성으로 책을 읽어 주는 기능으로 아이들이 좋아 하는 동화나 최신 인문학, 잠자기 전에 듣기 좋은 오디오북 등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음성으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 오디오북 감상 시 "아리아, 30분 뒤에 오디오북 종료~" 또는 "아리아, 오디오북 1시간 뒤에 종료해줘" 라는 음성명령을 통해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되게 할 수 있습니다.

 

 

 

 

SK 누구 네모 FLO 스트리밍

누구 네모의 음악 스트리밍 재생은 FLO와 멜론으로 할 수 있으며 NUGU 앱을 통해 FLO 또는 멜론 계정에 로그인해서
연결합니다.  계정이 연동되면 다양한 음성명령을 통해 최신음악, 원하는 가수의 노래, 장르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음성명령을 통해 노래가사까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SK 누구 네모 라디오

 

"아리아 라디오 들려줘" 라는 음성명령을 통해 NUGU가 제공하는 21개 채널의 라디오를 청취 할 수 있습니다.
채널 변경은 "다음", "이전" 등의 명령을 통해 변경할 수 있으며 직접 채널 이름을 말해 변경 가능하며 듣고 있는 채널이 궁금할 때는 "아리아, 지금 듣고 있는 방송 뭐야?", "아리아, 이 채널 이름 알려줘" 등의 음성명령을 통해 채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UGU DJ는 아리아가 직접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 '누군가 어딘가에'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어딘가에'는 DMB 라디오 채널인 U-KBS MUSIC에서 매일 오전 11시, 새벽2시에 방송하며 NUGU를 통해 24시간 청취할 수 있습니다.

 

 

 

 

SK 누구 네모 MBN 뉴스

성인이라면 매일 보는게 있죠. 바로 뉴스입니다.
"아리아, MBN 뉴스 틀어줘" 라는 명령을 통해 최신 뉴스를 들을 수 있으며 아침, 오후, 밤 세번에 걸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최신 소식을 앵커 보이스로 들을 수 있습니다.

 

 

 

 

SK 누구 네모 두뇌게임

누구 네모는 다양한 키즈 컨텐츠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반짝반짝 두뇌게임은 "아리아, 게임목록 보여줘" 라는 음성명령을 통해 게임목록에서 선택해서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아리아, 고고고 게임 시작", 아리아, 동물 퀴즈하자 라는 음성명령을 통해 게임을 선택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거꾸로 가위바위보/GoGoGo/동물퀴즈/영어퀴즈/속담퀴즈/심심풀이퀴즈만 할 수 있으며 추후에 준비중인 게임을 포함하면 좀 더 다양한 게임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 동영상이 가득한 oksusu 키즈 입니다.
oksusu 계정을 연동하여 뽀로로, 로보카폴리, 캐리와 친구들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리아, 옥수수 열어줘"라는 음성명령을 통해 다양한 oksusu 키즈 컨텐츠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아리아, oksusu 키즈 동화 동영상", "아리아, 율동동요 동영상 틀어줘"라는 음성명령을 통해 원하는 oksusu 키즈 켄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재밌는 놀이도 하면서 공부도 하는 1석2조의 컨텐츠 키즈 놀이학습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화면과 음성으로 보면서 들으며 놀이와 공부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컨텐츠로
한글 공부/파닉스 공부/숫자 공부/영단어 공부/구구단 공부/색칠 공부 등 6개의 놀이학습이 있으며 추후에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놀이학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SK 누구 네모 날씨정보

누구 네모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입니다.
일자별 날씨, 주간 날씨, 대기 정보, 강수 여부, 생활 지수, 세차하기 적합날 날 확인 등 다양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K 누구 네모의 다양한 성인용 켄텐츠와 키즈 컨텐츠, 생활 켄텐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기존의 음성으로만 듣던 AI스피커보다 시각적인 디스플레이의 추가로 복합적인 컨텐츠의 활용이 가능하며
디스플레이 터치를 통해 게임/놀이 컨텐츠는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거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인용 컨텐츠는 음악감상이나, 뉴스, 라디오, 야구소식 확인 등의 컨텐츠가 있으나 키즈 컨텐츠에 비해 다소 부족한 느낌이며 추후에 다양한 성인용 컨텐츠의 확보가 필요해 보입니다. 

제품의 가장 아쉬운 점이라면 내장형 배터리를 통한 충전방식이 아닌 AC전원 방식으로 장소에 제약이 있는 점입니다. 누구 네모만의 다양한 컨텐츠를 집에서만 즐기기엔 다소 아쉽지만 앞으로 더 발전하고 많은 업데이트를 통해 좀 더 성장할 수 있는 SK 누구 네모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해당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