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기기

SK NUGU nemo 누구 네모 AI 스피커 리뷰 1부

최근 AI 스피커의 트렌드는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존의 AI 스피커들은 음성인식을 통한 청각적 정보만을 얻을 수 있었지만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 스피커는 청각적인 정보와 동시에 시각적인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기존의 음성 기반의 AI 스피커에 비해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고 눈으로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빠른 정보 습득과 편리함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SK NUGU nemo는 국내 최초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 스피커로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2개의 10W 풀레인지 유닛이 탑재된 JBL 스피커가 장착되어 스피커 본연의 기능인 사운드를 강화하였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SK 누구 네모의 패키지입니다. 실제 제품의 모습을 패키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패키지의 뒷면에는 작은 글씨로 상세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스크래치와 정전기 방지를 위해 부직포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누구 네모 본체, 전원 어댑터, 사용 설명서, 발화 예시문, 카메라 덮개, 화면닦이용 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구 네모의 주요 기능 이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발화 예시문입니다.
보이는 AI 스피커인만큼 "이 노래 가사 보여줘" 기능처럼 보이는 기능도 음성명령을 통해 실핼할 수 있으며 
ASMR, 날씨 안내, 운세, 알람, 날짜, 무드등 기능, 누구 네모만의 특별한 기능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에서는 구성품, 전원 연결, 앱 설치 및 연결, 버튼 구성 및 기능, 제품 사양, 주의 사항 등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 네모의 디자인은 상단은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하단은 JBL 20W 풀레인지 유닛 스피커로 크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색상은 화이트이며 모서리는 둥글게 처리하여 차분한 느낌을 주며 제품의 주 타깃이 아이들이 사용할 때에도 각진 모서리보단 둥글게 처리된 모서리는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누구 네모의 디스플레이는 7인치 1280x800 해상도를 갖춘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상단에는 5M Pixel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누구 네모의 컨텐츠를 가까이서 볼 때 시청하는 거리를 안내 교정하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를 통한  다양한 카메라 관련 컨텐츠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10W 풀레이지 유닛이 탑재된 JBL 스피커는 전 음역대를 고르게 표현해주고 직조 마감으로 모던함을 더 했습니다.
4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어 저음의 효율을 향상 시켜 단단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상단의 버튼 조작부는 홈/전원 버튼, 음성인식 버튼, 스피커 OFF 버튼, 볼륨 UP/DOW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전원 연결 단자와 커다란 미끄럼방지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누구 네모의 전원을 연결하면 안내멘트 음성과 디스플레이로 연결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에어서 누구를 검색하여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누구 네모가 Wi-Fi에 연결되어 있으면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누구 네모의 기본 홈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 시간과 날짜, 요일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메뉴입니다.


1. Wi-Fi 
NUGU nemo와 연결되어 있는 Wi-Fi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2. 더 보기
Wi-Fi를 변경하거나 기기 초기화 및 각종 디바이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도움말
NUGU nemo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내합니다.

4. 홈 화면 변경
홈 화면을 다양한 스타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방법은 홈 화면 보기(하이퍼링크)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5. 볼륨 제어
볼륨 0~100%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밝기 제어
밝기 0~100%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나이트모드
화면이 꺼지는 시간과 켜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블투투스
휴대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9. 무드등
무드등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10. 마이크
마이크를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홈 화면 변경은 내사진, 갤러리, 키즈, 뉴스/날씨, 시계 총 5개의 테마 구성되어 있으며
각 테마별로 여러장의 사진을 제공해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누구 네모는 다양한 무드등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분홍색/주황색/노란색/파란색/보라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지정색 설정을 통해 원하는 색으로 무드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컬러테라피 테마의 편안한 색/차분한 색/달콤한 색/명량한 색 등의 선택이 가능하며 애니메이션 효과로는 무지개/오로라/모닥불/사이키 등 4가지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합니다.

 

 

 

나이트 모드 기능은 수면에 도움이 되도록 종료시간에는 누구 네모의 화면이 꺼지고 설정한 시작시간에 맞춰 화면이 다시 켜지는 기능입니다.

 

 

 

누구 네모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음원을 누구 네모를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누구 네모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음원을 누구 네모를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누구 네모의 언박싱과 전용 앱을 통한 연결, 기본 홈 화면, 환경 설정, ASMR 기능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편에서는 누구 네모의 다양한 서비스와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컨텐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해당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