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이밍기어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 리뷰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 허브 키보드는 적외선 방식의 IR센서를 탑재한 광축 키보드로
8천만번의 키수명과 기존 기계식 대비 1.5배 빠른 반응 속도를 제공합니다.(기존 기계식 축 0.6ms/ENTUS IR 0.2ms)
제품명처럼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축교체 타입으로 고장난 축을 교체하거나 다른 축으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와 다르게 키보드 상단에 스마트폰 거치 공간을 두었으며 USB 허브 기능 및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편리성을 더 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US 표준 104키로 제작되었으며 OTUMU社와 CJ ENM이 제휴 개발한 무접점 ENTUS IR 광축이 탑재되었습니다.
키캡은 ABS재질의 한/영 이중사출 키캡이 장착되어 오랫동안 사용해도 각인이 지워지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의 패키지 입니다.
기존 기계식 대비 1.5배 빠른 반응 속도를 강조하고 있으며 제품의 이미지와 주요 특징 상세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 ENM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봉인 라벨이 부착되어 있으며 개봉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품은 정전기 방지 비닐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의 구성은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 본체와 키보드 덮개, 사용자 설명서,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에는 여분 축 2개가 제공으로 나와있으나 해당 구성에는 없었으며 여분 축의 누락인지 원래 제공을 안하는건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키보드 사용 전에 사용자 설명서를 한번 읽어보면 LED설정, 매크로 설정, 스위치 교체 방법 등 다양한 정보와 제품의 주요 특징과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는 하우징과 키캡 둘 다 검은색으로 묵직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며 상단에는 핸드폰 거치대와 USB 허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면부 상단에는 두개의 높이 조절 받침대와 키캡 리무버 거치대가 있으며 하단에는 큼지막한 미끄럼방지 패드 2개와 4개의 배수홀이 있습니다.

 

 

 

상단의 휴대폰 거치대와 USB허브&충전포트는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가로로 거치하여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USB메모리 등을 활용하여 자료 전송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탭스컬쳐2가 적용되어 키캡의 높이와 각도에 차이를 두어 타이핑을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의 케이블은 단선방지 패브릭 케이블과 노이즈 필터(페라이트 코어)가 적용되었습니다.

 

 

 

케이블의 포트는 키보드 포트, USB허브&충전 포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개의 포트 다 금도금으로 처리되었습니다.

 

 

 

키캡은 ABS 재질의 한/영 이중사출 키캡으로 하단부에는 약간의 사출흔적이 있으며 상단의 한/영키는 LED가 투과됩니다. 멀티미디어키와 기능 키는 레이저 인쇄로 각인되었습니다.

 

 

 

키캡을 모두 제거한 상태입니다. 파란색상의 보강판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전원 인가시 레인보우 LED가 점등됩니다.

 

 

 

스테빌라이저는 다수의 키보드에 사용되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었습니다.

 

 

 

무접점 ENTUS IR 광축(클릭, 청축) 스위치는 OUTEMU社와 CJ ENM이 제휴하여 개발한 스위치이며 0.2ms의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줍니다. +자 모양 슬라이더에는 [ ]자 모양의 방진 구조물이 추가되어 축 내부로 유입되는 이물질을 차단하며 스위치의 구성은 상부하우징, 슬라이더, 하부하우징, 스프링의 간단한 구조로 슬라이더에 압력을 가하면 하부하우징에 장착된 클릭스프링을 눌러 청축의 특유의 클릭임이 나는 구조입니다.

 

 

 

파란색 보강판 밑으로 검은 색상의 PCB를 확인할 수 있으며 SMB 타입의 LED와 IR 센서가 실장되어 있습니다.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의 LED는 총 17개의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12가지의 액션모드, 고정 3가지, 2가지의 매크로 모드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LED 설정은 유저의 취향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상단의 인디게이터는 세로로 화이트 색상의 LED가 점등되어 시인성이 좋습니다.

 

 

 

제품 타건 시 보강판이 장착되어 단단한 키감을 느낄 수 있으며 청축 특유의 경쾌한 타건음과 약간의 철심 소리도 들렸습니다.

 

 

 

제품명에도 방수라는 단어가 있듯이 PCB까지 나노 분사 코팅이 적용되어 완벽한 방수를 지원합니다.

 

 

 

지금까지 CJ ENM ENTUS K750G BATTLE 광축 방진 방수 충전허브 키보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기존의 CJ ENM 게이밍 키보드들처럼 무접점 ENTUS IR 광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빠른 반응속도를 갖췄으며 완전 방수, 레인보우 LED 등의 구성을 동일하지만 키보드 거치대와 USB 허브&고속 충전 포트가 탑재되어 편리성과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기존의 타건하고 게임만 하는 키보드가 아닌 거치대를 활용한 스마트폰의 활용과 USB 허브의 사용으로 높은 멀티성을 기대할 수 있는 키보드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