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이밍기어

무선 블루투스 텐키패드 ~ 바밀로 VB21M 매화

무선 블루투스 텐키패드의 필요성을 느낀 건 사무실에서 87키 키보드를 쓰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으로
기존에 사무실에서 쓰던 풀배열 키보드는 어깨 통증으로 처분하고 콤팩트한 87키 텐키리스 키보드로 교체했다.
마우스와 키보드의 간격이 좁아지면서 편안함은 향상됐으나 텐키패드의 부재가 너무 아쉬웠습니다.
사무실 책상은 각종 서류들로 항상 비좁기 때문에 텐키패드의 위치를 자주 변경할 수 밖에 없어 무선 블루투스로 결정했고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와  키캡과의 조화를 생각해서 키캡놀이가 가능한 모델을 찾다 보니 바밀로 VB21M을 찾게 된다.

국내에서는 바밀로 제품을 브라보텍 펀키스에서 유통하지만 VB21M은 들어오지 않아 직구를 해야 되는 상황이었고
직구에 아픈 기억이 있어 망설이고 있는데 지인에게 선물 받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VB21M도 여러 가지 모델들이 있지만 집에 보유하고 있는 87키 매화 키보드와 세트로 구성하기 위해  VB21M 매화로 결정! 지금부터 바밀로 VB21M 매화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바밀로 VB21M 매화의 패키지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패키지에 중앙부에는 바밀로 로고가 있으며 측면에는 제품의 모델과 축의 정보, 매화 디자인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밀로 VB21M 매화의 구성은 바밀로 VB21M 매화 키보드, 전용 드라이버,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었습니다.

 

 

 

바밀로 VB21M 매화의 하우징은 기존 매화 제품이랑 동일한 핑크 컬러로 화사한 느낌을 주며
키캡의 재질은 PBT로 높은 내열성과 내구성으로 염료승화 방식의 각인에 유리합니다.
키캡의 색상은 화이트와 핑크 두 종류로 구성되었으며 각인 방식은 염료승화이며 제품의 축은
체리사의 적축이 적용되었습니다.

숫자 0번 키에는 나뭇가지에 매화가 표현되어있으며 방향키로도 쓰이는 숫자 2, 4, 6, 8번 키는 매화 꽃잎 모양으로
아름답게 표현했습니다.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어 키캡에 높이와 각도의 차이를 두어 편안한 타이핑을 도와줍니다.

 

 

 

후면에는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와 제품의 모델명과 시리얼 블루투스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도 바밀로 로고가 적용되었습니다.

 

 

 

후면을 살펴보면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동봉된 전용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주고 
AAA 사이즈 배터리 2개를 장착합니다.

 

 

 

바밀로 VB21M 매화의 사용법을 알아보기 위해 사용설명서를 살펴봤습니다.
유저 메뉴얼 QR코드를 핸드폰 카메라로 찍으면 PDF 사용설명서로 바로 연결되며 한글 메뉴얼도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메뉴얼을 기능 안내, Num Lock 기능, 절전 모드 설정, Windows & Mac OS 전환, 제품 보증서로 구성되었습니다.
바밀로는 주문 접수일로부터 키보드에 대해 1년, 액세서리에 대해 3개월 무상보증이며 제품 보증서 항목을 살펴보면
국내 공식 유통사인 브라보텍에서 A/S 받을 수 있다고 나오는데 바밀로 VB21M이 브라보텍에서 유통하는 제품이 아니라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의 문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Num Lock 키를 길게 누르면 파란색 표시등이 깜빡이면서 전원이 켜집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기 위해 Fn+Esc 키를 눌러주면 PC 화면에서 VB21M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VB21M을 추가하면 핀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며 키보드에서 핀번호를 입력하면 PC와 연결됩니다.

 

 

 

Num Lock 기능 키는 빨간색이 점등과 파란색 점등 두 가지로 나뉘며 빨간색이 점등됐을 때가 숫자키의 기능이며
파란색 점등때가 특수키 기능입니다.

 

 

 

바밀로 VB21M 매화 타건

바밀로 VB21M 매화를 타건 해봤습니다.
리니어 타입답게 걸리는 느낌 없이 쑥 내려가며 키압이 낮아서 강하게 타건 시 생각보다 시끄럽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좀 더 정숙하게 타이핑 하려면 구름타법 느낌으로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동시입력되는 키는 6개가 최대이며 숫자 키부터 특수키까지 정확하게 인식되었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는 엠스톤 그루브 t87a 은축으로 키캡은 클라리온을 사용 중이어서
바밀로 VB21M 매화에도 클라리온을 장착했으며 상단의 Tab, =, 백스페이스 키가 없어 펀키스에서 샘플로 받은 
키캡 열쇠고리에서 추출한 팬더와 로즈로 혼종 구성했습니다.

 

 

 

지금까지 바밀로 VB21M 매화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블루투스 모델로 케이블이 없어 깔끔하며 위치에 따른 제약이 없어 좌측, 우측 편한 위치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으며  키캡놀이가 가능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랑 깔 맞춤 할 수 있고 적축이라 사무실에 사용하기에도 크게 시끄럽지 않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국내 유통사인 브라보텍 펀키스에서 정식 유통하지 않는 제품이라 A/S 문제가 있으며 해외 직구의 부담과 다소 높은 가격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