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이밍기어

MECHA 감성! 마이크로닉스 MECHA ZK-1 게이밍 기계식키보드(카일 박스 갈축)

마이크로닉스는 오랜 기간 동안 국내에서 다양한 게이밍 기기와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등을 제조한 회사로
국내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닉스는 게이밍 기기
시장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이 중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MECHA/WARP/MORPH 라인업 중
MECHA 시리즈의 키보드인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MECHA 시리즈는 제품의 네이밍처럼 로봇과 하이테크를 컨셉으로 하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독특한 디자인과
감성으로 게이머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팜레스트가 있는 제품인 만큼 패키지의 크기도 상당히 크며 전면에는 커다란 제품의 이미지와 RGB 이펙트,
카일 백축/적축/갈축, 축 정보 등 다양한 특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에 리뷰를 진행하는 제품은 갈축입니다.

 

 

 

패키지의 후면에는 제품의 상세 제원과 카일 박스 스위치의 설명 디자인 컨셉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키보드는 제품의 외형에 맞는 완충재로 잘 포장되어 있으며 마이크로닉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본체, 전용 팜레스트 , 키캡리무버,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표준 104키 형태의 풀 배열 키보드로 별도의 상판이 없는 비키 타입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비키 타입의 설계로 RGB LED의 효과를 높였으며 키보드의 디자인도 MECHA라는 컨셉에 맞게끔 일반적인 직사각형의 디자인에도 과감하게 포인트를 주었으며 멀티미디어와 버튼과 볼륨 볼륨 조절 조그 다이얼을 배치하여 사용하는 유저의 편리함도 개선하였습니다.

 

 

 

측면부의 디자인도 MECHA 컨셉에 맞게 끔 디자인되었으며 스탭스컬쳐2가 적용되어 키캡의 높이와 각도에 변화를 두어
타이핑에 편안함을 더했습니다.

 

 

 

우측 상단의 미디어 버튼은 실버 색상의 버튼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바로 옆에 볼륨 조절 조그 다이얼을 배치하여
미디어의 사용과 볼륨 조절을 한 번에 조작할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Num/Caps/Scroll의 활성화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도 기존에 보던 심플한 인디케이터가 아닌 MECHA의 요소를 살려 디자인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MECHA의 키캡 디자인은 어두운 환경에서 잘 보이게 가독성이 높은 전용 폰트를 사용하였고 화려한 RGB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키캡의 각인은 이중 도장을 적용하여 문자의 시인성을 높였고 2회 도장으로 각인의 수명을 연장하였습니다.

 

 

 

마그네틱 방식의 팜레스트는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형상에 맞게 끔 제작되었으며 자석 방식이라 가까이 붙으면 부착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팜레스트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가운데에는 MECHA 로고가 자리 잡고 있으며 제품의 외각으로 유광 데칼을 배치하여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며 팜레스트 뒷면에도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 키보드 타건 시 흔들림 없이 도와줍니다.

 

팜레스트는 기능적으로 손목이 꺾이는 걸 방지해 주지만 높이가 맞지 않으며 불편하기 때문에 탈착할 수 있는 방식이라 유저의 손목에 맞게끔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뒷면을 살펴보면 두 개의 미끄럼방지 패드와 두개의 높이 조절 받침이 있어 제품 사용에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케이블은 패브릭 케이블이 적용되어 케이블의 꼬임을 최소화하였으며 페라이트 코어가 장착되어 있어 노이즈를 줄여 줍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었으며 스위치는 카일 박스 갈축이 탑재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키캡의 가독성을 높인 폰트가 적용되어 전원 인가 시 높은 LED 시인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MECHA 디자인과 다양한 RGB LED의 이펙트는 비키 타입으로 설계되어 어두운 환경에서 RGB 이펙트가 더욱 강조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LED 변경

총 15가지의 RGB 이펙트를 지원하며 FN+F9 키를 눌러 유저에 취향에 맞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하단의 LED 조명도 FN+INS 키를 조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일 박스 갈축 타건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카일 박스 갈축의 타건 영상입니다.
기존 체리사의 갈축과는 완전히 다른 갈축처럼 느껴지며 키를 눌렀을 때 강한 반발력과 묵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음도 체리사의 갈축보다는 좀 더 경쾌하고 짤각거리는 사운드로 기존 체리 갈축보다 다소 크게 느껴집니다.

 

 

 

 

1,000Hz 폴링레이트와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여 동시에 많은 키를 입력하는 리듬 액션 게임 시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카일 박스 갈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MECHA ZK-1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다양한 MECHA 컨셉과 화려한 RGB LED, 데칼 포인트 등으로 컨셉에 맞게끔
잘 표현했으며 멀티미디어 버튼과 음량 조절 조그 다이얼 등을 배치하여 편의성까지 갖추었습니다.
기존 체리사의 갈축과 차별점을 갖춘 카일 박스 스위치를 적용하여 높은 수명과 빠른 반응 속도 묵직한 키감 독특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높이와 동일한 전용 마그네틱 팜레스트를 제공하여 일체감 있는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며 손목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MECHA라는 확실한 컨셉을 갖춘 키보드로 뛰어난 마감과 멋진 외형, 유저 편의성, 화려한 RGB LED 등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의 부재와 매크로 기능입니다. 매크로 기능은 다양한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런 매크로의 부재는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