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이밍기어

CJ ENM ENTUS K200G BATTLE 광축 게이밍 키보드 리뷰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CJ ENM ENTUS K200G BATTLE 광축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CJ ENM에서 만든 게이밍기어 브랜드인 ENTUS Gaming gear는 OGN ENTUS 프로게임단이 연구 및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PUBG 배틀그라운드 PSS리그 공식 사용제품으로 프로게이머가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기존 기계식 축 대비 1.5배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며 적외선 방식의 무접점 ENTUS IR 광축이 탑재되어 8천만번의 키수명과 먼지유입을 차단하는 방진 구조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PCB까지 나노 분사 코팅하여 완전 방수를 지원하며
29가지 LED 모드까지 게이밍 키보드로 다양한 매력을 갖췄습니다. 

 

 

 

표준 104키로 제작되었으며 적외선 방식의 무접점 ENTUS IR 광축(클릭, 청축)이 탑재되었으며 ABS 재질의 한/영 이중사출 키캡이 장착되었습니다. 레인보우 LED와 스탭스컬쳐2가 적용되었으며 보증기간은 무상 1년입니다.

 

 

 

패키지의 전면부입니다.
키보드의 렌더링 이미지와 무접점 ENTUS IR 광축, 완전 방수, 축교체, 이중사출 키캡, 스텝스컬쳐2 등 다양한 특징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과 주요 특징, 29가지 LED 모드, 서비스센터 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 다양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정전기 방지 비닐로 포장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CJ ENM ENTUS K200G BATTLE 광축 게이밍 키보드 본체, 키보드 덮개, 사용자 설명서, 여분의 교체축 2개, 스위치 리무버, 키캡 리무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J ENM ENTUS K200G BATTLE 광축 게이밍 키보드는 US표준 104키 형태의 풀 배열이며 키보드의 하우징과 키캡 둘 다 블랙으로 깔끔한 구성입니다.
스위치가 노출되는 비키 스타일의 제품이며 상단의 알루미늄 프레임을 고정하기 위한 나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의 바깥쪽에는 다이아몬드 커팅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키보드의 타이핑은 스탭스컬쳐2가 적용되어 키캡의 높이와 각도에 차이를 두어 타이핑을 편안하게 도와줍니다.

 

 

 

키보드의 케이블은 우측상단(넘버패드 상단)에 위치하였으며 단선 방지를 위한 패브릭 케이블을 채택하여 내구성을 높였으며 노이즈 필터(페라이트 코어)와 금도금 USB 단자가 적용되어 전송률 손실을 줄였습니다.

 

 

 

 

키보드의 후면에는 3개의 배수홀이 있으며 4개의 미끄럼방지 패드와 2개의 높이 조절 받침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캡은 ABS 재질의 한/영 이중사출 키캡으로 사출 흔적이 있으나 깔끔한 편이며 상단의 문자열은 LED가 투과되며
멀티미디어와 기능 키는 레이저 인쇄가 적용되었습니다.

 

 

 

CJ ENM ENTUS K200G BATTLE 광축 게이밍 키보드에 사용된 스위치는 OUTEMU社와 CJ ENM이 제휴하여 개발한
무접점 ENTUS IR 광축(클릭, 청축)이 사용되었으며 LED의 광확산을 돕기 위해 상부 하우징은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자 모양 슬라이더에는 [ ]자 모양의 구조물이 추가되어 축 내부로 유입되는 이물질을 차단하며 스위치의 구조는 상부하우징, 슬라이더, 하부하우징, 스프링의 간단한 구조로 슬라이더에 압력을 가하면 하부하우징에 장착된 클릭스프링을 눌러 청축의 특유의 클릭임이 나는 구조입니다.

 

 

 

스테빌라이저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었습니다.

 

 

 

동봉된 스위치 리무버로 쉽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으며 스위치를 전부 제거하고 나사를 풀면 녹색의 단면 레이어 PCB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SMD LED와 IR 센서가 실장 되어 있으며 BYK901 MCU가 적용되었습니다.

 

 

 

CJ ENM ENTUS K200G BATTLE 광축 게이밍 키보드는 PCB까지 나노 분사 코팅처리되어 완벽한 방수를 지원하며 음료수나 국물을 흘렸을 경우 흐르는 물에 세척 후 자연 건조를 권장합니다.

 

 

 

타건 시 청축 특유의 찰칵거리는 경쾌한 클릭음이 발생하며 가벼울거라 생각했지만 제법 단단한 키감을 보여줬습니다.   

 

 

 

무한 동시키 입력을 지원하는 키보드인만큼 다수의 키를 눌러도 제한 없이 키입력이 가능했습니다.

 

 

 

19가지 액션 모드 LED는 FN키 + INS키로 설정할 수 있고 8가지 고정 LED 모드는 FN+1~8번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LED 모드는 유저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글 작성일 기준 다나와 최저가 36,900원으로 다나와에 판매 중인 광축 키보드 중에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제품으로 가성비가 뛰어나며 OUTEMU社와 제휴하여 개발한 무접점 ENTUS IR 광축(클릭, 청축)은 먼지 유입을 차단하는 방진 구조를 갖췄습니다. 적외선 센서 방식으로 8천만번의 키수명과 기존 기계식 대비 1.5배 빠른 반응 속도를 지원하며 PCB까지 나노 분사 코팅처리되어 완전 방수를 지원합니다. 29가지의 LED 모드는 유저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으나 레인보우 LED는 호불호가 갈릴 거 같습니다. 보강판이 없는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단단한 키감을 보여줬으며 USB 단자 금도금 처리, 단선 방지를 위한 패브릭 케이블, 노이즈 필터(페라이트 코어) 구성 등 가성비 제품임에도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제품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