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이밍기어

SF 감성! 마이크로닉스 WARP W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마이크로닉스의 독자 개발 게이밍 시리즈 중 하나인 WARP는 빛보다 빠른 속도와 동적 환상을 추구한 컨셉으로
SF 영화 속의 워프 드라이브를 모티브로 한 게미밍기어 입니다. 그중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WARP W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로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2세대 MANIC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ARP W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패키지입니다.
제품 네이밍의 컨셉을 살린 패키지 디자인에 RGB 이펙트, 청축, 적축, 갈축 등 축정보와 제품의 전면부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이번에 리뷰 할 제품은 청축입니다.

 

 

 

후면부에는 마닉축의 소개와 제품의 상세 제원, 주요 특징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으로는 마이크로닉스 WARP W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본체, 키캡 리무버,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ARP W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104형태의 풀 배열 키보드이며 바디는 총 두가 지 컬러인데 실버/화이트 구성과 블랙/그레이 구성으로 해당 리뷰 제품은 블랙/그레이 바디의 제품입니다. 외형에서 투톤 디자인을 채택하여 단조로움 피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미했습니다.

 

 

 

방향키 상부에 WARP의 로고를 넣어 제품에 포인트를 줬으며 넘버패드 상단의 LED 인디케이터도 독특한 패턴을 활용하여 개성 있게 표현했습니다.

 

 

 

키보드의 측면은 라운딩 처리하여 부드럽게 표현했으며 키캡의 높이와 각도를 다르게 하여 타이핑에 편안함을 주는 스탭스컬쳐2도 적용되었습니다.

 

 

 

키캡의 각인은 레이저 각인으로 가독성을 높였으며 전용 폰트를 사용하여 높은 시인성과 어두운 환경에서 화려한 RGB 이펙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하단부에는 커다란 사이즈의 RGB LED 바를 장착하여 어두운 환경에서 RGB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키보드의 케이블은 꼬임을 방지하기 위하여 패브릭 케이블을 채택하였으며 노이즈 필터를 장착하여 불필요한 신호 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

 

 

 

키보드의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높이 조절 받침이 있어 키보드가 밀리는 것을 방지하고 높이 조절을 통해 유저의 취향에 맞게 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체리식 스태빌라이저를 채택하여 어떤 위치에서 누르더라도 정확하게 누를 수 있게 도와주며  2세대 MANIC 기계식 스위치(청축)을 장착했으며 2세대 MANIC 청축 기계식 스위치는 클릭 타입으로 입력 지점 압력 60gf±10gf, 구분압 50gf±10gf, 6천만회의 수명을 가진 스위치입니다. 보강판의 색상을 화이트 색상으로 하여 스위치의 LED가 보강판에 반사되어 확산하며 LED의 효과를 극대화 했습니다. 

 

 

 

키보드 전원을 인가하면 블랙 프레임의 키캡 사이로 화려한 RGB LED가 블럭 형태로 점등되며 독자적인 전용 폰트를 사용하여 각인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키보드 하단부의 LED 디자인 설계는 사용자 방향으로 설계되어 RGB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키보드 하단부의 LED도 FN+INS 키를 눌러 유저의 취향에 맞는 조명 효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ARP W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총 15가지의 RGB 이펙트를 지원하며 FN+F9 키를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좀 더 화려한 RGB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는 키보드인 만큼 많은 키를 동시 입력하는 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합니다.

 

 

 

2세대 MANIC 기계식 스위치 청축은 찰칵거리는 경쾌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중간에 걸리는 구분감과 제법 묵직한 느낌입니다.

 

 

마이크로닉스 WARP WK-1 마닉축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SF 영화 속의 워프 드라이브를 묘사한 디자인으로 메탈릭 질감과 유선형의 디자인, 투톤 컬러 화려한 RGB LED를 갖춘 키보드로 2세대 MANIC 기계식 스위치(청축)은 단단하면서도 청축 특유의 경쾌한 사운드와 확실한 구분감을 보여줬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이라면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한 키보드 상부의 LED와 하단부의 LED를 동기화로 한 번에 컨트롤 할 수 있다면 좀 더 편리할 거 같고 매크로 부분도 추가된다면 게이밍 키보드로써 활용의 가치가 좀 더 크게 느껴질거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