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이밍기어

경량을 넘어 초경량으로!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

최근 게이밍 마우스의 트렌드는 경량입니다. 기존 경량화된 마우스보다 더 가벼운 초경량 마우스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엔 살펴볼 제품도 그중 하나입니다. COUGAR에서 출시한 AIRBLADER는 62g의 초경량을 위해 컴팩트한 크기와
손에 닿는 부분에 맞게 설계된 프레임으로 다소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AIRBLADER 마우스의 센서는 PIXART 社의 PMW-3389 옵티컬 센서가 탑재되어 기존에 주로 사용하던 PMW-3360센서보다 최대 DPI가 4000 늘어난 16000 DPI의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버진 등급의 PTFE 스케이트가 적용되어 적은 마찰로 부드러운 컨트롤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지금부터  COUGAR AIRBLADER 마우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COUGAR AIRBLADER의 패키지입니다.
전면부에서는 COUGAR AIRBLADER의 렌더링 이미지와 제품의 주요 특징인 62g 마우스 무게와 PMW 3389 센서를
탑재하여 16000 DPI 지원하며 최대 5천만번의 클릭이 가능한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 장착, 2백만 사이클의 수명을 
자랑하는 래칫 스크롤의 탑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측면부에는 COUGAR라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컬러인 오렌지 색상과 검은색을 사용하여 제품명과 브랜드 로고를 각각 측면에 배치했습니다.

 

 

 

패키지의 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여 배치했습니다.

 

 

 

COUGAR AIRBLADER 구성은 COUGAR AIRBLADER 마우스 본체와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UGAR AIRBLADER 좌우 대칭 양손잡이용 마우스로 세로 길이 117mm, 가로 폭 62.8mm, 높이 37.8mm, 무게 62g으로 매우 가볍고 컴팩트 한 마우스입니다. COUGAR AIRBLADER 디자인은 유광 블랙의 단일 색상으로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는 쿠거 로고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경랑을 위해 불필요한 LED는 장착되어 있지 않으며 버튼의 DPI 버튼 포함 총 6버튼으로 좌 클릭, 우 클릭, 휠 클릭, DIP 사이클, 앞, 뒤 버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휠 버튼 밑에 DPI 사이클 버튼은 크기가 크고 좌, 우 클릭보다 버튼의 높이가 높아 좌, 우 클릭 시 잘못 누를 수 있는 확률을 현저히 줄여줍니다.

 

 

 

마우스 케이블은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이며 스위치는 최대 5천만 번의 클릭이 가능한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가 장착되어 높은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COUGAR AIRBLADER는 버튼과 스위치 사이에 금속 스프링을 배치하여 랜덤 바우스를 제거하는 BOUNCE-ON SYSTER을 적용하여 일관된 클릭감을 유지시킵니다. 2백만 사이클의 수명을 갖춘 래칫 스크롤은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마디마디 움직일 때마다 확실한 구분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최근 다양하게 출시된 경량 마우스들을 살펴보면 손바닥이 닿는 부분과 좌, 우측의 공간에 타공을 통해 경량화를 했으나 COUGAR AIRBLADER는 상단에서 하단으로 떨어지는 하우징이 쭉 이어지지 않고 하단부가 비어 있는 구조로 경량화를 했으며 손이 닿는 부분에는 타공된 부분이 없어 그립감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PTFE 스케이트는 마우스의 하단부 표면의 형상에 맞게 5개의 PHFE 스케이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마우스패드 위에서 낮은 마찰력으로 굉장히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PIXART PMW3389 옵티컬 센서는 최대 16,000 DPI를 지원하며 빠른 속도와 높은 정밀도를 보여줍니다.

 

 

 

울트라플렉스 케이블은 빠른 마우스 조작 시에도 유연하게 반응하며 USB 커넥터 부분음 금도금 처리하여 내구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팜그립으로 COUGAR AIRBLADER 잡아보니 마우스의 크기가 작고 높이가 낮아 손목 쪽이 간섭이 있으며 클로 그립이나 핑거 그립을 사용한다면 마우스의 가벼운 무게와도 잘 어울리고 상당히 좋은 조합이라 생각됩니다. 

 

 

 

COUGAR AIRBLADER 마우스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COUGAR UIX SYSTEM AIRBLADER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를 기능적으로 본다면 크게 퍼포먼스와 키 지정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우선 퍼포먼스 탭에서는 COUGAR AIRBLADER 마우스의 DPI 조절과 폴링레이트, 표면 보정 등의 설정을 통해 마우스를 효과적으로 제어해서 퍼포먼스 향상을 노릴 수 있으며 키 지정 탭에서는 마우스에 존재하는 모든 키의 세팅과 프로그램 시작, 미디어 세팅 키로 변경, 매크로 세팅 등 다양하게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UGAR UIX 시스템

https://cougargaming.com/downloads/

 

COUGAR :: COUGAR - COUGAR UIX™ SYSTEM

The COUGAR UIX™ System is the ultimate gaming peripheral managing tool. UIX™ offers the key functions that actually help you save time and better manage your devices.

cougargaming.com

 

 

 

COUGAR AIRBLADER를 사용하여 마우스의 버튼의 클릭 점검과 드래그 끊김 현상을 테스트해 본 결과 모든 키와 마우스의 드래그까지 이상 없이 동작하였습니다.

 

 

 

COUGAR AIRBLADER를 사용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면서 느낀 것은 마우스가 초경량이라 적은 힘으로도 경쾌하게 동작하며 PTFE 스케이트는 마찰력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강력한 슬라이딩을 보여줬습니다. 마우스의 성능을 제대로 이끌어내려면 어느 정도의 시간 투자는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게임 중에 가운데의 DPI 버튼을 실수로 누를 거 같다면 DPI 버턴을 약 3초 정도 눌러 DPI 버튼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OUGAR AIRBLADER 마우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최근 마우스 시장에 불고 있는 경량화 바람에 COUGAR AIRBLADER가 탄생했습니다. 기존의 타공을 통해 경량화를 했던 타브랜드와 다르게 마우스의 그립과 상관없는 하단부에 프레임에 빈 공간을 두어 경량화했으며 LED 등 경량에 불필요한 요소들은 전부 제거했습니다.


게이머의 빠른 반응과 최적의 세팅을 돕기 위해 전용 소프트웨어인 COUGAR UIX SYSTEM AIRBLADER가 있으며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확실한 퍼포먼스를 이끌어 내며 개별 키 지정을 통해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끔 사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향상했습니다. 이런 다양한 요소들과 클로 그립과 핑거 그립에 최적화된 설계를 갖춘 COUGAR AIRBLADER는 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퍼포먼스를 갖춘 초경량 마우스로 타브랜드의 타공형 경량 마우스와 차별화된 디자인의 마우스를 찾는 유저에게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