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쿨러

인피니티 미러의 매력 속으로~ JONSBO TW4-240 COLOR(WHITE)

JONSBO는 PC 케이스, AIO 쿨러, 공랭 쿨러, 쿨링팬, PC 액세서리 등의 제품을 설계 및 생산하는 회사로
국내에는 브라보텍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JONSBO TW4-240 COLOR(WHITE) 수랭 쿨러로 인피니티 미러와 AUTO RGB를 적용하였으며 5만원때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가성비 AIO 쿨러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JONSBO TW4-240 COLOR(WHITE)의 패키지입니다.
전면부에는 제품명과 제품의 이미지를 통해 240mm 규격의 일체형 수랭 쿨러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피니티 미러와 AUTO RGB의 유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에는 시리얼 밑에 하얀색 스티커를 통해 해당 쿨러가 화이트 모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후면부에는 인텔 및 AMD의 호환성 정보와 제품의 상세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크게 JONSBO TW4-240 COLOR(WHITE), 액세서리 박스,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액세서리 박스를 개봉하면 백플레이트, 인텔 브라켓, AMD 브라켓, 써멀구리스, 써멀용 스패츌러, 각종 나사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사류는 종류별로 비닐포장되어 있으며 스티커에 해당 나사명이 적혀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JONSBO TW4-240 COLOR(WHITE)는 제품명처럼 라디에이터, 쿨러, 펌프, 튜브까지 전부 화이트 색상이며 라디에이터에
쿨링팬이 결합되어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274x120x27mm 크기의 알루미늄 라디에이터는 촘촘하게 구성되어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며 120mm 팬에 맞게 끔 타공된 마운팅 홀은 표준규격으로 설계되어 케이스와의 호환성을 높였습니다.

 

 

 

라디에이터의 높이 27mm, 쿨링팬 높이 25mm 합쳐서 52mm로 장착하려는 케이스와의 호환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라디에이터에 결합된 쿨링팬은 JONSBO FR 시리즈 120mm 팬으로 9개의 블레이드와 4Pin PWM 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최대 62.8CFM의 풍량으로 발열을 해소하며 AUTO RGB가 적용하여 시스템에서 별도의 RGB SYNC 없이 작동합니다.

 

 

 

튜브의 재질은 EDPM+IR 소재로 제작되어 고온 및 저온 저항이 뛰어나며 압력에도 강하고 부식 저항도 높아 내구성이 뛰어나며 유연한 재질로 구성되어 시스템 환경에 맞게끔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원통형 디자인의 워터 펌프는 상단에 거울처럼 반사되는 패널로 구성되었으며 제품 구동 시 인피니티 미러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상부의 패널은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며 비교적 작은 원형 디자인으로 설계된 워터 블럭은 튜닝램과의 간섭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열전도율을 높이기 위해 구리로 제작된 베이스는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며 제품을 장착하기 전에 제거해줘야됩니다.

 

 

 

JONSBO TW4-240 COLOR의 조립은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인텔 브라켓을 펌프 양쪽의 홈에 맞춘후 G6 나사로 고정해주며 나사류는 분실했을때를 대비해 추가 여유분 1개가 더 들어있습니다.

 

 

 

백플레이트에 사용하는 CPU의 규격에 맞춰 G2 나사를 홈에 맞춰 넣은 후 G3 고무 패킹을 장착하여 고정시켜 줍니다.

 

 

 

마더보드 홈에 맞춰 나사를 통과시킨 후 G4 부품을 각각 나사에 끼워줍니다.

 

 

 

케이스의 상단에 라디에이터를 나사를 통해 고정시켜줍니다.

 

 

 

펌프를 장착하기 전에 CPU에 동봉된 써멀구리스를 발라주며 G2 나사와 브라켓의 홈에 맞춰 결합 후 G5 와셔와 G1 나사로 고정하면 조립이 끝납니다.

 

 

 

JONSBO TW4-240 COLOR(White)에 전원이 인가되면 쿨링팬은 AUTO RGB가 적용되어 다양한 컬러로 순환되면 동작하며 별도의 색상 설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피니티 미러가 적용된 펌프는 바깥쪽의 띠 형태의 LED와 가운데의 로고가 보는 각도에 따라 내부로 점점 늘어나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효과로 다채롭게 바뀌는 RGB LED와 무한히 반복되는 인피니티 미러에 자꾸 눈길이 갑니다.

 

 

 

JONSBO TW4-240 COLOR(White)와 인텔 기본 쿨러를 벤치마크를 통해 비교해 봤습니다.
인텔 기본 쿨러는 풀로드 시 온도가 너무 높아 측정이 무의미했으며 JONSBO TW4-240 COLOR(White)는 72.1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소음에서도 확실하게 차이가 나는데 기본 쿨러는 69.5dB로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소음이 발생하여 JONSBO TW4-240 COLOR(White)는 47.5dB로 측정되었습니다.

 

 

 

지금까지 JONSBO TW4-240 COLOR(White)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보급형 제품에서는 보기 힘든 인피니티 미러가 적용되어 시각적으로 굉장히 화려하며 AUTO RGB로 메인보드에 RGB 단자가 없어도 자동으로 변환합니다. 보통 보급형 AIO 제품인 경우 본체와 쿨링팬의 무상 보증기간이 다른 경우가 많은데 JONSBO TW4-240 COLOR(White)는 5만원때의 보급형 제품임에도 펌프 및 라디에이터, 팬까지도 3년 보증을 제공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인피니티 미러가 탑재된 보급형 수랭쿨러를 찾는 분이라면 JONSBO TW4-240 COLOR(White)는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 브라보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