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쿨러

ZALMAN CNPS10X OPTIMA II 리뷰

PC 쿨링 설루션으로 유명한 잘만에서 최근 트렌드인 RGB LED가 탑재된 ZALMAN CNPS10X OPTIMA II 를 출시하였습니다. ZALMAN CNPS10X OPTIMA II는 특허받은 Dual Blade 팬을 탑재하였으며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와 CPU열을 히트파이프로 직접 전달하는 DTH(Direct Touch Heatpipes) Base를 탑재하여 냉각 성능이 뛰어나며 스펙트럼 RGB LED까지 갖추고 있어 튜닝적인 요소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지금부터 ZALMAN CNPS10X OPTIMA II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ZALMAN CNPS10X OPTIMA II는 인텔과 AMD 소켓을 지원하며 제공되는 쿨링팬은 Hydraulic bearing이 장착되어
슬리브 베어링이 장착된 팬보다 낮은 소음과 길어진 수명을 제공합니다.

 

 

 

ZALMAN CNPS9X OPTIMA II 패키지의 전면부입니다.
제품의 사진과 주요 특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펙트럼 RGB LED가 장착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옆면에는 제품의 상세 스펙과 주요 특징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한국어 포함 각국의 언어로 표기해놨습니다.

 

 

 

구성품으로 ZALMAN CNPS9X OPTIMA II 본체, 쿨링팬, 사용자 설명서, 백플레이트. 인텔클립, AMD 클립,
써멀구리스, Y 케이블, 인텔용 나사, AMD용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촘촘한 방열핀 사이로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가 관통되는 구조이며 외부에는 화이트 색상의 플라스틱 프레임이 감싸고 있는 형태입니다. 제공되는 쿨링팬은 클립 고정 방식이 아닌  프레임에 홀을 통해 나사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상단에는 스펙트럼 RGB LED를 강조하기 위한 디퓨저가 장착되어 있어 화이트 프레임 사이로 화려한 스펙트럼 RGB LED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가 CPU에서 발생하는 열을 직접 전달하는 DTH(Direct Touch Heatpipes) Base 기술이 적용되어 냉각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옆면의 화이트 프레임에는 CNPS10X OPTIMA II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CNPS10X OPTIMA II 기본으로 제공되는 쿨링팬은 특허받은 Dual Blade 팬입니다. 임펠러 구조에서 발생하는 내측의 작은 바람과 외측의 큰 바람을 동시에 발생시켜 풍량이 증가하여 냉각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Hydraulic bearing이 장착된 쿨링팬은 30,000 시간의 기대수명을 갖췄으며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쿨링팬에 장착된 8개의 진동 방지 고무패드는 진동과 소음을 억제합니다.

 

 

 

CNPS10X OPTIMA II 조립된 모습입니다.
인텔용 부품과 AMD 부품을 구분해야 하며 소켓에 맞춰 장착해야 됩니다. 완성된 CNPS10X OPTIMA II는 전원 인가 시 파스텔톤 색상의 스펙트럼 RGB LED가 점등됩니다. 쿨링팬은 화이트 색상의 LED가 장착되었습니다. 상부의 잘만 로고와 디퓨저에서 은은하게 나오는 스펙트럼 RGB LED는 어느 각도에서든 상당한 튜닝 효과를 보여줍니다.

 

 

 

인텔 기본 쿨러와 비교하여 유휴 상태에서는 8도, 로드 상태에서는 약 12도 정도의 차이를 보여줬습니다.

 

 

 

소음은 유휴 상태에서 약 4dB 차이를 보였으며 로드 상태에서는 13dB 정도의 차이를 보여줬습니다.

 

 

 

지금까지 ZALMAN CNPS10X OPTIMA II CPU 쿨러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4개의 히트파이프와 DTH(Direct Touch Heatpipes) Base 기술을 적용하여 우수한 쿨링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며 Dual Blade 팬이 탑재된 쿨링팬은 Hydraulic bearing을 사용하여 높은 기대 수명과 소음을 최소화했습니다.
요새 트렌드인 스펙트럼 RGB LED를 장착하여 화이트 프레임에서 깔끔함과 파스텔톤의 스펙트럼 RGB LED는 튜닝면에서도 부족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7396054

 

[다나와] 잘만 CNPS10X OPTIMA II

최저가 37,200원

prod.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