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샤오미 Meavon 3세대 마사지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나 경직된 자세로 오랜 시간 컴퓨터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깨나 목이 뻐근하다든지 운동을 집중적으로 한 부위에 근육통을 자주 느끼실 겁니다. 이런 근육통을 해결하는 방법은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등이 있는데 아무래도 혼자 하려면 자세가 불편하다든지 힘이 부족해서 원하는 데로 마사지가 잘 안됩니다. 

이런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 편안하게 마사지를 하기 위해 시중에는 다양한 마사지건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통되는 마사지건의 가격은 저렴한 건 4만 원 때부터 고가의 제품은 50~60만 원 때까지 다양하게 있고 
그중 이번에 살펴볼 샤오미 3세대 Meavon은 직구로 6만 원 후반부터 7만 원 때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Meovon의 패키지입니다.

 

 

 

충전거치대 박스 뒷면에는 제품의 충전 방법과 부자재들의 보관 방법 등이 나와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충전 거치대와 모서리가 둥근 정사각형 형태의 검은색 가방이 나옵니다.

지퍼가 달려 있어 쉽게 개봉할 수 있으며 손잡이가 있어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Meavon 가방을 개봉하면 내부에는 제품의 형태에 맞게끔 완충제가 자리 잡고 있어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합니다.

 

 

샤오미 Meavon 마사지건의 구성품은 마사지기 본체, 구형헤드, U자헤드, 납작헤드, 원기둥형 헤드, 충전기,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형 헤드는 접촉하는 표면적이 넓은 만큼 신체 부위 중 팔, 허리,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큰 근육 쪽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U자형 헤드는 헤드의 모양처럼 사용할 수 있는 부위가 제한적인데 어깨나 척추, 아킬레스건 부위에 사용하시면 적합합니다.

 

 

납작 헤드는 근육 이완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기둥형 헤드는 경락, 손바닥, 발바닥 같은 국소 부위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해외 제품인 만큼 국내 콘센트 규격과 맞지 않아 변환어댑터를 사용해야 되며
보통 구매하는 곳에서 변환어댑터까지 같이 주기때 문에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닙니다.
변환어댑터는 충전기 홈에 결합 후 마사지건에 직접 연결하거나 충전 거치대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충전거치대는 색상은 광택이 나는 회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 개의 작은 원과 하나의 큰 원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작은 원은 4종류의 헤드 중 3종류를 거치할 수 있고 남은 하나의 헤드는 마사지건에 결합하여 거치대에 

총 4개의 헤드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 하단부에는 두 개의 커다란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 탁자에 올려놓고 사용해도 밀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샤오미 3세대 Meavon 마사지건의 디자인은 거치대와 같은 광택 나는 회색이며 손잡이 부분이 길게 빠져 한 손,양손 어느 쪽이든 마사지 강도에 맞춰 파지할 수 있으며 앞쪽의 홀 부분은 용도에 맞는 헤드를 꼽아 사용하고 후면부에 버튼을 눌러 전원을 키고 마시지의 종류와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리뷰하면서 아쉬운 점이라면 QC인데 새제품이지만 앞쪽에 헤드를 연결하는 부분에 다수의 스크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제품이라면 반품했겠지만 해외배송이고 기능상에 문제가 없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살이 많이 허벅지에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1단계 같은 경우 근육이 많이 뭉치거나 뻐근한 부위 살이 많은 쪽에 사용하면 조금 약한 느낌이 들지만

2단계부터는 어느 부위던 상당한 강도가 느껴저서 빠르게 풀어줄수 있고 3단계 같은 경우는 정말 강도가 쎄기 때문에 

많이 뭉친 부위쪽이나 전체적으로 빠르게 마사지 할때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장시간 한부위에 사용하기에는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스마트 마사지 같은 경우는 단계별로 강도가 서서히 올라가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기 적합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드이기도 합니다.  어깨 부위쪽은 한번 마사지 할 때 15~20초 정도로 3회 반복하고 가슴부위쪽은 30초, 등 부위는 30초~1분 정도로 3회, 엉덩이쪽은 30초~1분 정도로 4회, 허벅지쪽은 20초~30초 정도로 3회, 종아리쪽은 20초~30초정도로 3회정도가 좋습니다. 

 

 

후면부의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전원이 인가되며 전원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마사지 모드가 조절됩니다.
마사지 모드는 피트니스 마사지 1단계, 2단계, 3단계 스마트 마사지 모드 1단계, 2단계로 총 5단계로 나뉩니다.


피트니스 마사지 모드는 1단계 1800회/min(근육활성화), 2단계 2400회/min(근육 이완), 3단계 3200회/min(전문모드)로 구분할 수 있고 물결무늬가 2개 있는 건 스마트 마사지 모드는 1단계이고 긴장 이완을 도와주며 약간 강도부터 서서히 올라가며 강도가 가장 고점에 올라가면 다시 약해지면서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줍니다.
물결무늬 3개가 있는 스마트 마사지 모드 2단계는 1단계와 비슷하지만 강도가 바뀌는 텀이 조금 더 짧습니다.

 

 

배터리 표시는 손잡이 하단부에 위치하며 하얀색 LED가 4단계로 나눠 점등되어 배터리의 잔량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건 같은 경우 사용시간이 짧아 한번 완충하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3세대 Meavon 마사지건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대코로나 시대에 헬스장 갈 수 없어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시는 분들 직장에서 경직된 자세로 오랫동안 일해 근육이 뭉치거나 뻐근하신 분들이라면 자주 스트레칭을 해도 쉽게 풀리지 않는다면 마사지건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 같습니다.